주말 강추위 속 대설특보…서울도 1~5㎝ 많은 눈
[앵커]
주말인 내일(21일)은 곳곳에서 눈이 내려 쌓이겠고, 일부 대설특보도 예상됩니다.
일요일에는 한파 수준의 강한 추위가 기승을 부릴 텐데요.
한파와 대설 전망을 취재기자 연결해 알아보겠습니다.
김동혁 기자!
[기자]
이번 주말에는 곳곳에서 대설이 쏟아지고 강한 추위도 몰려와, 기상 예보를 잘 참고하셔야겠습니다.
충남 서해안과 제주 등 서쪽 지역에서 내리기 시작한 눈비가 밤부터는 서울과 강원 등 중부로 확대되겠습니다.
특히, 해안가와 중부, 전북에서는 내일 새벽부터 오전까지 강하고 많은 눈이 쏟아집니다.
시간당 1에서, 많게는 3㎝가량 눈이 쌓이겠고, 곳곳으로는 대설특보가 발령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예상 적설은 울릉도 10에서 30㎝, 제주 산간 최고 20cm, 강원 남부와 전북 동부 3에서 10, 경기와 충북 3에서 8㎝입니다.
서울과 인천, 대전과 세종, 전남과 경북 등에서도 1에서 5cm의 제법 많은 눈이 내려 쌓이겠습니다.
북쪽 한기가 세력을 넓혀 남하하면서 내륙의 눈발은 내일 오후부터 잦아들겠지만, 호남 서해안과 제주도는 일요일까지도 이어지겠습니다.
눈이 그치고 나면 기온은 큰 폭으로 떨어지겠고, 매서운 찬 바람에 체감하는 추위가 매우 심하겠습니다.
일요일 서울의 아침 기온은 영하 7도로 올겨울 최저가 예상됩니다.
강원 철원 영하 13도 등 일부 중부 내륙에서는 한파특보도 내려지겠습니다.
기상청은 강한 눈이 내리는 중부와 전북을 중심으로 주말 동안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에 유의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또 주말에 외출할 때는 보온에 신경을 써 한랭질환에 걸리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보도국에서 전해드렸습니다.
김동혁 기자 (dhkim1004@yna.co.kr)
#겨울 #추위 #한파 #주말 #눈 #대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주말 강추위 속 대설특보…서울도 1~5㎝ 많은 눈
뉴스날씨
주말 강추위 속 대설특보…서울도 1~5㎝ 많은 눈2024-12-20 09:0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