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원 "여행플랫폼 선택 '가격' 최우선…고객센터 불만 커"
한국소비자원이 최근 2년 내 여행플랫폼 4사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20대 이상 소비자 1,6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 조사를 실시한 결과 여행플랫폼을 선택할 때 '가격'을 주로 고려한다고 답한 응답자가 전체의 47.9%로 나타났습니다.
또 소비자의 14%는 여행플랫폼 이용 중 불만을 느끼거나 피해를 경험했다고 응답했는데, '고객센터 연락 안 됨'을 이유로 꼽은 경우가 가장 많았습니다.
업체별 종합만족도는 여기어때가 3.80점으로 가장 높았고 야놀자, 트립닷컴, 아고다가 뒤를 이었습니다.
소비자원은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여행플랫폼 사업자에게 고객센터 불편을 해소하고, 여행상품 가격과 수수료의 투명성을 높이라고 권고했습니다.
오주현 기자 (viva5@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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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경제
소비자원 "여행플랫폼 선택 '가격' 최우선…고객센터 불만 커"2024-12-24 17:28: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