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5] 중부 -13도 기온 다시 '뚝'…충청·호남 많은 눈 外
지금 이시각 여러분들이 주목하는 뉴스 만나보겠습니다.
<1> 내일(27일) 중부 내륙 곳곳에 영하 15도 안팎의 한파가 찾아와 춥겠습니다.
서울의 아침 기온은 영하 7도까지 떨어질 텐데요.
충청과 호남에는 많은 눈도 예보됐습니다.
무거운 눈의 하중을 견디기 어려운 비닐하우스 등의 약한 시설물은 미리 점검하는 게 좋습니다.
자세한 기상소식, 임하경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2> 더불어민주당이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및 국무총리의 탄핵소추안 발의를 추진하면서 탄핵소추 의결 정족수를 두고 공방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의견이 엇갈리는 가운데, 헌법재판소법 주석서에서 관련 내용을 언급해 주목되고 있습니다.
조성흠 기자입니다.
<3> 우크라이나군이 교전중 사살된 북한 군인의 품에서 발견된 것이라면서 한글로 적힌 편지를 공개했습니다.
함께 파병된 전우에게 보내려다 미처 전달하지 못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러시아군은 호주 출신의 우크라이나 용병이라며 관련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이치동 기자입니다.
<4> 올해 들어 빠른 회복세를 보였던 방한 관광 시장이 비상계엄 등 여러 변수로 다시 위축될 수 있다는 우려에 정부가 내년 상반기 관광 예산을 집중 투입하기로 했습니다.
아울러 중국 단체 관광객의 한시 무비자 제도 도입을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오주현 기자가 보도합니다.
<5> 내년 1월 8일 치러지는 대한축구협회 회장 선거에 정몽규, 허정무, 신문선 3명의 후보가 등록을 마치고 본격적인 선거전을 시작했습니다.
4연임에 도전하는 정몽규 회장은 아시안컵을 유치하겠다는 공약을 발표하며 선거운동을 시작했습니다.
정주희 기자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이슈5] 중부 -13도 기온 다시 '뚝'…충청·호남 많은 눈 外
뉴스사회
[이슈5] 중부 -13도 기온 다시 '뚝'…충청·호남 많은 눈 外2024-12-26 19:25: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