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대석] 국토안전관리원 출범 4년…성과와 계획은?
<출연 : 김일환 국토안전관리원장>
정부의 건설안전 강화 정책에 따라 국토안전관리원이 출범한 지 4년이 지났습니다.
그동안 소규모 현장 안전점검으로 건설사고 사망자 감소세가 뚜렷해지는 성과를 냈습니다.
또, 지반침하 사고 예방과 대응에도 힘쓰고 있는데요.
이 시간, 국토안전관리원 김일환 원장과 함께 안전에 대해 말씀 나누어 보겠습니다.
<질문 1> 탄핵 정국 속에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가 발생하면서 정치, 사회적으로 어수선한 분위기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런 때일수록 안전을 다루는 공공기관의 역할이 중요한데, 국토안전관리원은 분위기가 어떤지 궁금합니다.
<질문 2> 작년 12월이 기관 출범 4주년이었던 것으로 압니다. 그동안 기관 운영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성과가 있었다고 평가하시는지요?
<질문 3> 건설사고 사고를 줄이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요?
<질문 4> 작년에는 지반친하사고(싱크홀) 대응으로도 바쁘셨는데요. 특히 대도시 도심에서 사고가 잇따라 발생하면서 시민들의 불안감이 컸는데, 이제는 안심해도 되나요?
<질문 5> 국토안전관리원은 지반침하사고 예방 업무도 수행하고 있는 것으로 압니다. 어떻게 진행되는 건가요?
<질문 6> 지반탐사가 생각보다 훨씬 기술적인 측면이 있는 것 같습니다. 한 해 어느 정도를 탐사하고, 탐사를 통해 발견되는 공동은 얼마나 되는지도 궁금한데요.
<질문 7> 지반침하사고 예방을 보다 근본적으로 예방하려면 노후하수관 정비가 시급하다는 지적이 있는데, 맞는지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초대석] 국토안전관리원 출범 4년…성과와 계획은?
뉴스사회
[초대석] 국토안전관리원 출범 4년…성과와 계획은?2025-01-10 17:35: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