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제보23] 부산 남해고속도로서 차량 3대 추돌…4명 이송 外

비디오 플레이어
자막방송 VOD 제작지원 : 방송통신위원회 및 시청자미디어재단

뉴스사회

[제보23] 부산 남해고속도로서 차량 3대 추돌…4명 이송 外

2025-04-02 13:04:17

▶ 부산 남해고속도로서 차량 3대 추돌…4명 이송

어젯밤 11시 15분쯤 부산 남해고속도로 제2지선 부산 방향 가락나들목 부근에서 차량 3대가 추돌했습니다.

경찰에 따르면 사고가 나 멈춰있던 승용차를 뒤따라오던 SUV와 택시가 잇따라 들이박았습니다.

이 사고로 택시에 타고 있던 30대 남성이 크게 다쳤고, 차량에 타고 있던 다른 3명이 경상을 입고 병원으로 옮겨졌습니다.

경찰은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 전북 무주서 산불…요양병원 환자 26명 긴급 대피

어제 오후 2시 30분쯤 전북 무주군 적상면 한 야산에서 불이 났습니다.

신고를 받은 소방과 산림당국은 헬기 3대 등 장비 26대와 인력 141명을 투입해 진화 작업에 나섰습니다.

전북 무주군은 오후 3시 20쯤 긴급재난문자를 발송하고 인근 주민과 등산객에게 대피할 것을 안내했습니다.

현재까지 불로 인한 인명피해는 없었지만, 야산 인근 요양병원 환자 26명과 마을 주민 11명이 다른 요양병원과 마을 회관으로 대피했습니다.

소방당국은 이번 산불 원인이 담뱃불로 추정된다는 분석을 내놨습니다.

▶ '지진 붕괴' 30층 방콕 빌딩, 부실 자재 사용 의혹

미얀마 강진으로 태국 방콕에서 유일하게 붕괴한 30층 빌딩 공사 현장과 관련해 당국 조사 결과 부실 자재가 사용됐을 가능성이 발견됐습니다.

현지시간 1일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태국 산업부가 건물 잔해에서 자재를 수거해 테스트를 했는데, 그 결과 품질이 기준 이하인 불량 강철이 포함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다만 저질 강철이 건물 붕괴에 어떤 역할을 했는지 밝히기는 시기상조라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사고 현장에서 공사 관련 서류를 빼돌린 중국인 4명도 체포됐습니다.

경찰은 이들이 사고 관련 정보를 은폐하려 시도했는지 등을 수사 중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김영수(kys6252@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