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 플레이어
자막방송 VOD 제작지원 : 방송통신위원회 및 시청자미디어재단
오늘 가장 핫한 뉴스를 알아보는 핫클릭입니다.

▶ 로제, 미 타임지 '영향력 있는 100인' 선정

ADVERTISEMENT


팝스타 브루노 마스와 협업한 곡 '아파트'로 세계적인 사랑을 받은 가수죠.

그룹 블랙핑크 로제가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이 선정한 '올해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에 포함됐습니다.

로제는 현지 시간 16일 타임지가 발표한 '타임 100' 명단에서 '개척자' 부문에 이름을 올렸는데요.

로제가 선정된 사유를 밝힌 배우 릴리 콜린스는 "로제는 역동적인 공연자이자 작곡가"라며 "세계 최고 걸그룹 멤버이자 솔로 아티스트로서 관객들로 가득 찬 무대를 사로잡을 수 있다는 게 정말 놀랍다"고 소개했습니다.

▶ 노벨 문학상 한강 다음 주 신작 산문집 출간

한강 작가가 오는 24일 노벨 문학상 수상 이후 첫 신간을 선보입니다.

ADVERTISEMENT


교보문고와 알라딘 등은 어제(17일) 한강 작가의 신작인 '빛과 실' 출간을 예고했는데요.

이번 신간에는 노벨 문학상 수상 당시 강연문을 비롯해 그간 발표되지 않은 시와 산문 등 총 10여 편이 수록됩니다.

한강 작가는 그간 두 권의 산문집을 냈지만 국내판은 모두 절판된 상태인데요. 이번 신작이 시중에서 구할 수 있는 유일한 산문집이 될 전망입니다.

▶ 법원 "가세연, '쯔양 사생활' 영상 삭제해야"

법원이 유튜버 '쯔양'의 사생활 영상을 동의 없이 올린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 대표에게 영상 삭제를 명령했습니다.

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51부는 어제(17일) 쯔양이 가세연과 가세연 대표를 상대로 낸 영상 게시물 삭제 가처분 신청을 일부 인용했는데요.

앞서 가세연 대표 김세의 씨는 지난해 7월, 쯔양이 유튜버 '구제역' 등으로부터 협박을 받았다며 관련 녹취록을 공개한 바 있습니다.

한편 쯔양이 김 씨를 스토킹처벌법 위반 등 혐의로 고소한 사건에 대해선 현재 경찰에서 보완 수사가 진행 중입니다.

지금까지 핫클릭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손성훈(sunghun906@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