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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 지역 항공·숙박·렌터카 관련 소비자 피해가 매년 늘어나는 것으로 나타나 한국소비자원이 피해 예방 주의보를 발령했습니다.

3년간 접수된 피해구제 1,523건을 분석한 결과, 월별로 보면 여름 휴가가 집중되는 8월이 233건으로 가장 많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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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 관련 피해구제 사건이 739건으로 가장 많았고, 숙박 관련이 420건, 렌터카 관련이 364건이었습니다.

소비자원은 항공권 구매 전 취소 위약금 규정을 반드시 확인하고, 숙박시설 선택 시 기상 사정에 따른 환불 규정 등을 꼼꼼히 확인하라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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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주현(viva5@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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