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계 뉴스를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1일)은 어떤 소식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IBK기업은행, 창립 64주년…"혁신 서비스 제공"

IBK기업은행이 창립 64주년 기념식을 가졌습니다.

이 자리에서 김성태 은행장은 "고객의 가치를 높이는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위기 속에서도 기업은행을 성장으로 이끌 수 있는 유일한 길"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내부통제 강화, 디지털 전환 등 미래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 SPC그룹, 서울 환경공무관에 상품권 전달

SPC그룹이 폭염 속에서 시민의 쾌적한 생활 환경 조성을 위해 헌신하는 서울시 환경공무관들에게 1억3천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전달했습니다.

상품권은 서울시 노동조합 소속 환경공무관 2,600여 명에게 1인당 5만 원 씩 전달되고, 상품권으로 SPC그룹이 운영하는 전국 6,600여 개 매장에서 커피나 아이스크림 등의 제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계단 대신 엘리베이터로'…네이버 지도 안내 기능

네이버 지도가 대중교통 길 찾기에 계단회피 경로 안내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계단회피 기능은 교통약자나 짐 운반 승객 등 계단 사용이 어려운 경우에 사용하면 도움이 됩니다.

이용자는 대중교통 길 찾기 시 계단회피 옵션을 선택하면 엘리베이터가 있는 지하철역 출입구 경로로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 대한항공-아시아나, 목소리 기부로 동화 오디오북 제작

대한항공이 아시아나항공과 함께 동화 오디오북을 제작하는 목소리 기부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녹음된 음성은 책 8권과 함께 독서보조기기에 담겨 책장을 넘기며 들을 수 있는 오디오북 총 50세트로 제작될 예정입니다.

이후 이달 말 지역 시각 장애인 학교 등에 전달할 계획입니다.

▶ 농심, 공항 라운지서 '배홍동' 메뉴 운영

농심이 스카이허브라운지와 협업해 공항 면세구역 라운지 식사 코너에서 배홍동 메뉴를 판매합니다.

오는 14일까지 인천국제공항과 김해국제공항 라운지 각각 4곳, 2곳에서 배홍동을 판매하고, 이를 통해 비빔면 대표 브랜드로 입지를 구축한다는 계획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한지이(hanji@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