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가장 핫한 소식을 알아보는 <핫클릭>시간입니다.

▶ 손흥민, 오늘 미국으로 출국...LAFC 계약 임박

토트넘과 결별을 발표한 손흥민이 우리시간으로 7일 미국 LA FC와 계약을 공식 발표할 수도 있다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미국 스포츠 전문매체 ESPN은 소식통을 인용해 "손흥민이 미국 메이저 리그사커와 계약을 앞두고 있다"면서 "이르면 수요일에 공식 발표가 이뤄질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매체는 또 "손흥민이 이적료 약 360억원에 LAFC에 합류한다"면서 "미국메이저리그사커 역대 최고 이적료"라고 전했습니다.

지난 3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토트넘 고별전을 치른 손흥민은 선수단과 유럽으로 이동하는 대신 국내에 남았으며, 오늘(5일) 오후 미국으로 출국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챗GPT 주간 이용자 7억명 돌파"…작년 대비 4배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생성형 인공지능 모델, 챗GPT 주간 이용자가 이번 주 7억 명을 돌파할 전망입니다.

오픈AI는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4배 이상 성장한 것"이라며 "하루 평균 사용자 쿼리 수는 30억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습니다.

뉴욕타임스는 오픈AI의 올해 연간 매출이 200억 달러, 우리 돈 27조8천 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고 보도한 바 있는데, 이는 지난해 매출인 55억 달러보다 4배 가까이 많은 규모입니다.

▶ 30돌 부산영화제 개막작…박찬욱 신작 '어쩔수가없다'

올해로 30돌을 맞은 부산국제영화제의 개막작으로 박찬욱 감독의 '어쩔수가없다'가 선정됐습니다.

영화 '어쩔수가없다'는 박찬욱 감독이 3년 만에 선보이는 신작으로 올해 영화제 사회를 맡은 배우 이병헌이 주연을 맡은 작품입니다.

영화는 '다 이루었다'라고 느낄만큼 삶이 만족스러웠던 회사원 '만수'가 해고된 뒤 가족과 집을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과정을 그렸습니다.

부산국제영화제는 "개막식을 찾게 될 5천여 관객이 가장 보고 싶어할 만한 작품은 무엇인가에 대한 답"이라고 전했습니다.

▶ '아기상어' K팝 최초 영국 '5X플래티넘' 인증

중독적인 노랫말로 세계적인 인기를 끈 동요 '핑크퐁 아기상어'가 영국에서 K팝 최초 기록을 세웠습니다.

더핑크퐁컴퍼니는'핑크퐁 아기상어'가 K팝 최초로 영국음반산업협회에서 '5배 플래티넘(5X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협회는 싱글 노래 한 곡 기준, 다운로드와 재생 횟수 등의 점수를 환산해 20만 유닛에 실버, 40만 유닛에 골드, 60만 유닛에 플래티넘 등급을 부여합니다.

이번에 '핑크퐁 아기상어'가 받은 인증은 플래티넘 기준치의 5배인 300만 유닛을 달성했다는 뜻입니다.

지금까지 핫클릭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장우선(wsjang@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