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19일)은 어떤 소식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포니정 영리더상'에 정다정 소령·김병훈 에이피알 대표

포니정재단이 제6회 '포니정 영리더상' 수상자로 정다정 공군 소령과 에이피알(APR) 김병훈 대표이사를 선정했습니다.

정 소령은 2019년 한국 여군 최초로 개발시험비행 교육과정에 선발돼 KF-21 개발시험비행 자격을 취득하고, 해당 기종의 시험비행 안정성과 성능 평가를 수행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습니다.

김 대표는 2014년 에이피알 창업 이후 10년 만에 국내를 넘어 미국, 일본, 중화권 등 해외 유력시장에서 K-뷰티 대표 기업으로 발돋움한 점을 인정받았습니다.

▶ KT&G, 명장 제도 도입해 3명 선발…"제조 경쟁력 확보"

KT&G는 명장 제도를 처음으로 도입해 3명의 명장을 선발했다고 밝혔습니다.

KT&G는 지난 4일 대전 본사에서 '2025년 제조설비 부문 명장 임명식'을 열고 궐련기계 분야 조영일 팀장과 포장기계 분야 신동국 그룹장, 전자·시스템 분야 강태훈 팀장을 명장으로 임명했습니다.

KT&G는 명장을 중심으로 공정 개선과 신기술 도입, 기술 연구 활동을 추진해 제조 현장의 효율성을 높일 계획입니다.

▶ 대상 종가, 런던 음악축제서 김치 홍보…유럽 시장 공략

대상의 김치 브랜드 종가가 영국 런던에서 열린 'APE 2025' 음악축제에 참가해 김치 홍보를 진행했습니다.

대상 종가는 이곳에서 '경험존'과 '테이스팅존', '게임존'으로 구성된 홍보 부스를 운영해 현지인에게 김치를 알렸습니다.

대상은 영국을 중심으로 유럽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 SPC, 푸드뱅크에 냉동탑차 2대 기부

SPC그룹이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전국푸드뱅크에 식품 배송용 냉동탑차 2대를 기부했습니다.

푸드뱅크는 식품과 생활용품을 기부받아 약 440개 지역 거점을 기반으로 취약계층에 전달하는 사회복지단체입니다.

SPC그룹은 향후 5년 동안 10대의 냉동탑차를 추가로 지원할 계획입니다.

▶ 한경협, 한일미래파트너십재단 일본 교사 50명 초청

한국경제인협회 산하 한일미래파트너십재단이 한일 국교 정상화 60주년을 맞아 오는 22일까지 제4회 한일 고교 교사 교류 사업을 개최합니다.

일본 각지에서 선발된 고교 교사 50명이 방한해 국내 고등학교, 국회, 산업계를 견학하며 문화 체험을 하는 등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앞서 1월에는 국내 교사 50명이 5박 6일 동안 일본을 방문해 일본 교육 현장을 체험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오주현(viva5@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