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25일)은 어떤 소식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셀트리온 '사이언스&이노베이션 데이' 개최

셀트리온이 국내외 제약, 바이오 담당 애널리스트를 대상으로 첫 R&D 설명회를 열고 신약 개발 성과와 전략을 공유했습니다.

서진석 셀트리온 대표이사는 "항체 분야에서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를 토대로 다양한 영역에서 더 나은 치료대안을 제시하겠다"고 비전을 밝혔습니다.

▶ SK하이닉스, '기술혁신기업 8기' 협약식

SK하이닉스가 동반성장 프로그램, '기술혁신기업' 8기 협약식을 열었습니다.

지난 2017년 도입된 '기술혁신기업' 프로그램을 통해 지금까지 18개 기업이 SK하이닉스와 공동 기술개발, 경영컨설팅 등의 기회를 제공받았습니다.

▶ KGC인삼공사·생명연, 오가노이드 공동연구 협약

KGC인삼공사와 한국생명공학연구원이 인공 장기, 오가노이드 기반 공동 기술 개발 등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두 기관은 홍삼 및 체내 미생물에 대한 기능성을 평가하고, 저속노화 매커니즘과 관련한 연구를 함께 진행합니다.

▶ 대한항공, 추석 연휴 김포∼제주 마일리지 특별기 편성

대한항공이 추석 연휴인 오는 10월 3일부터 9일까지, 김포~제주 노선에 '마일리지 특별기'를 운영합니다.

매일 2편씩 총 14편이 운영되며, 상세한 스케줄이나 예약은 대한항공 홈페이지나 모바일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하나금융, 국민체육진흥공단과 스포츠산업 발전 협력

하나금융이 국민체육진흥공단과 체육인 복지 증진과 스포츠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체육인 우대 제휴카드 출시, 은퇴 설계 자산관리 서비스, 스포츠산업 지원 확대 등 금융 협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임혜준(junelim@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