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가장 핫한 뉴스를 알아보는 핫클릭입니다.

▶ '500만 관람객' 앞둔 국립중앙박물관…역대 최다

올해 국립중앙박물관을 찾은 관람객이 역대 최다 기록을 세울 것으로 전망됩니다.

국립중앙박물관에 따르면 올해 1월 1일부터 이달 25일까지 박물관을 찾은 관람객은 418만 9천여 명으로 잠정 집계됐는데요.

이는 작년 한해 관람객 378만여 명을 크게 웃도는 수치로, 현재 추세라면 1945년 박물관 개관 이후 처음으로 500만 고지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됩니다.

박물관 측은 최근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끄는 등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이 커진 데 따른 결과로 분석했습니다.

▶ 케데헌 '골든' 미국 빌보드 '핫100' 정상 탈환

이렇게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인기가 이어지는 가운데 케데헌의 OST '골든'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 정상을 탈환했습니다.

현지시간 25일 빌보드는 차트 예고 기사에서 '골든'이 전 주보다 순위를 한 단계 끌어올려 통산 2주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는데요.

이달 11일 처음 차트 정상에 올랐던 '골든'은 지난주 차트에서는 2위로 밀렸지만, 스트리밍과 라디오 방송, 판매량 모두 증가하며 다시 1위에 올랐습니다.

지금까지 '핫 100'에서 2주 이상 정상을 지킨 K팝 노래는 그룹 방탄소년단의 '버터'와 '다이너마이트' 뿐이었습니다.

▶ 탱크서 이스라엘 군인 끌어낸 하마스…영상 첫 공개

2023년 10월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의 기습 공격 당시 이스라엘 군인 님로드 코헨이 납치되는 모습이 담긴 영상이 뒤늦게 공개됐습니다.

코헨의 가족이 현지시간 25일 공개한 영상에는 불타는 탱크에서 하마스 무장대원들이 이스라엘 군인들을 끌어내는 장면이 담겼습니다.

이들은 당시 19살이던 코헨에게 카메라를 쳐다보라고 시키고 "언젠가 이스라엘로 돌아가게 될 것이니 걱정하지 말라"고 말했는데요.

코헨의 어머니는 이스라엘 정부가 납치 문제를 해결해 줄 것을 촉구했습니다.

지금까지 핫클릭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손성훈(sunghun906@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