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연 : 명창환 전남도 행정부지사>

[앵커]

서울에서 전라남도의 각종 특산물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직거래장터가 열렸습니다.

추석을 앞두고 우수한 농수축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는데요.

현장에 나가 있는 뉴스캐스터 연결해 보겠습니다, 함현지 캐스터!

[캐스터]

네, 저는 서울 노원구 등나무 근린공원에 나와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전남 지역의 각종 특산물을 즐길 수 있는 '전라남도 직거래장터 큰잔치'가 열리고 있는데요.

먼저, 이번 행사에 대해서 명창환 전남도 행정부지사와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질문 1> 먼저 서울 노원구에서 '전라남도 직거래장터 큰잔치'를 열게 된 계기와 의미는 무엇인가요?

<질문 2> 이번 직거래 장터에 대한 소개도 부탁드립니다.

<질문 3> 전라남도 농수축산물 판로 확대를 위한 앞으로의 계획은 어떻게 되나요?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오는 28일까지 사흘간 열리는 이번 행사는 전라남도 22개 시군이 추천한 100여 개 업체가 참여합니다.

배, 김치, 무화과, 멜론, 한우, 김, 굴비, 전복 등 전남 대표 농수축산물과 가공식품 200여 개의 품목을 선보이는데요.

전통주 시음부터 갓 지은 밥과 김치, 김 시식 등 다채로운 먹거리 체험도 마련됐습니다.

추석 연휴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차례상과 명절 선물 준비하시는 분들 많을 텐데요.

이곳 직거래장터에서는 신선하고 품질 좋은 우리 농수축산물을 시중 가격보다 최대 3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5만원 이상 구매하면, 5㎞ 이내 지역은 배송 서비스도 운영됩니다.

만약 방문이 어렵다면, 전라남도 지역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남도장터'에서 우수한 농수축산물도 상시 판매하고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유명 가수의 축하공연과 함께 각종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입니다.

추석을 앞두고, 전남의 특산물을 즐기고 싶다면 한번 방문해 보셔도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전라남도 직거래장터 큰잔치' 현장에서 연합뉴스TV 함현지입니다.

(함현지 캐스터)

[현장연결 양재준]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김민혜(makereal@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