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2일)은 어떤 소식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한투증권, 글로벌 대체투자운용사 클리프워터와 제휴

한국투자증권은 글로벌 대체투자 전문 운용사인 클리프워터와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고 밝혔습니다.

한국투자증권은 이번 제휴로 상품 개발과 판매 협력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너지를 창출하겠다는 계획입니다.

특히 해외 사모 자산 상품에 대한 고객 접근성을 한층 강화할 방침입니다.

▶ 셀트리온, 칠레서 램시마SC 판매…중남미 공립시장 최초

셀트리온은 인플릭시맙 피하주사 제형 치료제 '램시마SC'를 중남미 공립시장 최초로 칠레에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셀트리온 칠레 법인은 현지 공공조달청과 램시마SC 공급 협의를 진행했고 최근 초도 물량 공급을 완료하며 정식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셀트리온은 이번 칠레 공급을 시작으로 램시마SC 판매 지역을 점진적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 이마트24, 차세대 표준점포 모델 '마곡프리미엄점' 개점

이마트24는 미래형 편의점의 새로운 표준을 제기하기 위한 점포로 '마곡프리미엄점'을 내일(3일) 서울 강서구 마곡에 처음 연다고 밝혔습니다.

이 매장은 고객 경험 중심의 공간을 재구성해 점포 수익성을 개선하는 구조를 갖춘 것이 특징입니다.

이마트24는 연내 이런 형식의 점포를 서울과 인천, 대전, 광주, 대구 등에 총 7개까지 확대할 예정입니다.

▶ CJ제일제당, 태국 최대 유통사 손잡고 'K-푸드 사업' 확대

CJ제일제당이 태국 1위 대기업 CP그룹의 계열사이자 최대 유통사인 CP엑스트라와 함께 현지 K-푸드 사업을 확대합니다.

두 회사는 K-푸드 제품 유통 및 현지 시장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양사는 CJ제일제당의 K-푸드 제품과 CP엑스트라의 유통망을 결합해 태국 K-푸드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 더본코리아, 배달앱 협력해 수수료 인하…내년 초 시행

백종원 대표가 이끄는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 더본코리아가 점주들의 배달 수수료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배달 플랫폼과 협력해 배달 수수료 인하를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더본코리아는 어제(1일) 제4차 '더본코리아 상생위원회' 정례 회의를 열고 이같이 결정했습니다.

구체적인 인하 정책은 추후 공지하고, 내년 초부터 시행할 예정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오주현(viva5@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