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 ‘추가 공천헌금’ 의혹…자택·시의회 압수수색■

김경 서울시의원의 '추가 공천 헌금' 의혹을 수사 중인 경찰이 김 시의원의 자택 등에 대한 압수수색에 나섰습니다.

서울경찰청 공공범죄수사대는 오늘 오전 자택 두 곳과 서울시의회 등 5곳에 대한 압수수색을 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해찬 전 총리 '위중'…與 "조속한 쾌유 기원"■

베트남에서 건강이 급격히 악화해 병원에 이송된 이해찬 민주평화통일 자문회의 수석부의장의 위중한 상태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재명 대통령이 급파한 조정식 특보는 현장을 챙기고 있고, 여당은 이 부의장의 빠른 쾌유를 기원했습니다

■조국혁신당, 합당 논의 의총…"독자적DNA 보존"■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는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대표의 합당 제안에 대해 어떤 경우에도 혁신당의 비전과 가치, 정치적 DNA가 사라져서는 안 된다고 밝혔습니다.

조 대표는 오늘 긴급 의원총회를 열고 민주당의 합당 제안을 논의한 뒤 이같이 밝혔습니다.

■美 새 국방전략 "한국, 北억제 주된 책임 가능"■

미국 트럼프 행정부가 새 국방전략에서 한국이 북한을 억제하는 데 있어서 주된 책임을 질 능력이 충분하다고 밝혔습니다.

또 "한국은 북한의 직접적이고 분명한 위협에 직면한 상황에서 그렇게 할 의지도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주말 전국 매서운 한파…다음 주도 추운 날씨■

주말인 오늘도 전국 곳곳에서 영하 10도를 밑도는 한파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한파는 내일까지 계속된 뒤 다음 주 초부터 기온이 오르겠지만, 평년보다 추운 날씨는 이어질 전망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김수강(kimsookang@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