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지난 한 해 전 세계를 열광하게 한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힘은 그래미 어워즈에서도 통했습니다.

K팝 최초의 그래미 어워즈 수상의 신기원을 쓴 이들이 오스카까지 접수할 수 있을까요.

이따끔 기자입니다.

[기자]

'위 고잉 업업업 잇츠 아우어 모먼트'

방탄소년단도 해내지 못한 K팝 최초 그래미 어워즈의 수상자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골든'을 만든 아티스트들에게 돌아갔습니다.

<24 / 그래미 어워즈> "저희와 이 과정을 모두 함께하고 또 저의 가장 스승님이자 가장 친한 친구 'K팝의 개척자' 테디, 테디 형께 이 영광을 바칩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지난해 6월 공개 이후 오징어게임 시리즈를 제치고 넷플릭스 역사상 가장 많이 본 콘텐츠에 등극, 전세계를 매료시켰습니다.

애니메이션 전반에 흐르는 K팝은 팬들을 열광케 하는 요소로 빌보드와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정상을 휩쓸며 장기 흥행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2020년대 초 블랙핑크와 방탄소년단의 등장 이후 공백기가 있었던 K팝 시장을 '케데헌'이 다시 흔들었다고 말합니다.

<임희윤 / 대중음악 평론가> (K팝에 대한) 인지도나 관심 같은 것들이 세계인들 사이에 높아진 건 사실인 것 같고요. 그런 것들을 케이팝 데몬 헌터스 열풍이라든지 또는 이번에 골든이 그래미 수상한 것 이런 것들이 방증하고 있다고 보고 있고.>

케데헌의 '골든'은 지난달 골든 글로브 시상식에서는 최우수 주제가상과 애니메이션상을 받았고 크리틱스 초이스 시상식에서도 2관왕을 차지했습니다.

후보로 오르는 시상식마다 트로피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골든.

다음 달 열리는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오스카상을 거머쥐며 화려한 피날레를 장식할지 궁금합니다.

연합뉴스TV 이따끔입니다.

[영상편집 이유리]

[그래픽 강영진]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이따끔(ouch@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