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13일)은 어떤 소식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소망과 화합의 빛 축제…'롯데 루미나리에'

롯데물산이 다음 달 8일까지 롯데월드타워 야외 잔디광장 월드파크에서 '2026 롯데 루미나리에'를 진행합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보다 규모가 3배 커졌는데요.

'루미나리에'는 빛 또는 조명을 뜻하는 이탈리아어로, 조명을 이용해 건축물을 만들거나 꾸미는 빛 축제를 의미합니다.

올해 루미나리에 테마는 새봄을 기다리는 2월, 모두의 소망이 이뤄지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소망, 빛으로 물들다'로 정해졌습니다.

▶ 대상, 올리고당·물엿 가격 인하…"물가안정 동참"

대상이 옥수수를 원료로 한 올리고당·물엿 전 제품 가격을 인하하기로 했습니다.

청정원 올리고당, 사과올리고당, 요리올리고당 등 올리고당류 3종과 청정원 물엿 등 소비자용 제품 가격을 각각 5% 내립니다.

기업 간 거래용 제품 가격도 평균 3~5% 낮춥니다.

대상 관계자는 정부의 물가안정 기조에 동참하기 위해 가격 인하를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 올리브영, 성수서 '뉴웰니스 라운지' 팝업

CJ올리브영이 웰니스 큐레이팅 플랫폼 '올리브베러' 론칭을 기념해 다음 달 9일까지 '올리브영N 성수'에서 '뉴 웰니스 라운지' 팝업스토어를 운영합니다.

하루 세 차례 시간대별로 올리브오일, 그래놀라, 부스트샷과 같은 웰니스 제품을 제공해, 일상 속 웰니스를 자연스럽게 경험하도록 했습니다.

또 오목 두기부터 스트레칭까지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 아로마오일과 함께 음악을 즐기며 휴식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습니다.

▶ 카카오페이증권, 2026 WBC 공식파트너십 체결

카카오페이증권이 2026 월드베이스볼클래식 공식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카카오페이증권은 국내에서 WBC 대회의 로고와 브랜드 자산을 활용한 온·오프라인 마케팅 권리를 확보하게 됩니다.

또 한국 야구대표팀 공식 파트너로 참여해 국가대표 유니폼 패치 스폰서 권리도 갖습니다.

▶ 한전, 설 연휴 비상대응체계 유지…정전 등 대응

한전이 내일(14일)부터 18일까지 553개 협력업체와 함께 매일 2,900여명의 비상근무 인력을 투입해 비상 대응 체계를 유지한다고 밝혔습니니다.

특히 아파트 등 고객이 책임지고 관리해야 하는 전기설비 고장 발생 시에도 '24시간 긴급 지원'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한전은 연휴에 앞서 지난 2일부터 오늘까지를 '설 연휴 대비 전력 설비 특별점검 기간'으로 정하고, 1만8천여명의 인원을 투입해 전력 설비 점검을 진행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오주현(viva5@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