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아침 이시각 핫뉴스니다.

▶ 미국서 챗GPT 불매운동 확산…70만명 동참

최근 미국에선 오픈AI의 인공지능 챗봇, ‘챗GPT’의 유료 구독을 취소하잔 운동이 확산하고 있는데요.

어떤 일인지 기사와 함께 보겠습니다.

오픈AI 경영진이 트럼프 대통령을 지지하는 슈퍼팩에 거액을 후원한 사실이 알려지고, 또 이민세관단속국이 챗GPT 기술을 사용하고 있단 소식이 전해지면서 미국에서 ‘큇GPT’ 운동이 확산하고 있습니다.

SNS를 중심으로 ‘큇GPT’ 해시태그와 함께 챗GPT 구독 취소를 인증하거나 독려하는 게시물이 잇따르고 있는데요.

캠페인 주최 측은 현재까지 70만 명이 이상이 보이콧을 선언했다고 주장했고, 영화 ‘어벤저스’ 시리즈의 헐크 역으로 유명한 배우 마크 러팔로를 비롯한 할리우드 스타, 또 뉴욕대 교수나 역사학자 등 학계 유명인사들까지 힘을 보태고 있습니다.

▶ 크로스컨트리 경기장에 난입한 개…결승선 통과

다음 기사입니다.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 올림픽의 여자 크로스컨트리 스키 팀 스프린트 예선 경기에서 대형견 한 마리가 난입해 큰 웃음을 선사했습니다.

기사와 함께 보시죠.

체코 울프하운드 종의 이 개는 이탈리아 테세로 크로스컨트리 스키 스타디움에서 열린 예성 경기 중 설원 위로 뛰어올라 이날 19위에 오른 크로아티아 선수의 뒤를 따라 질주한 뒤 결승선까지 통과했습니다.

개의 주인은 "집을 나서는데 평소보다 많이 울어서 데려왔다"면서 "사람들을 좋아하고 잘 따른다"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올림픽 공식 타임키퍼인 오메가는 개가 결승선을 통과하는 장면을 사진 판독 이미지로 남겨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했습니다.

▶ BTS 제이홉, 서울아산병원에 2억 원 또 기부

마지막 기사입니다.

그룹 방탄소년단 멤버 제이홉이 서울아산병원 어린에병원에 발전 기금 2억원을 또 전달했는데요.

기사 열어보겠습니다.

제이홉은 자신의 생일인 2월 18일,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같은 액수를 기부했습니다.

2022년에 후원한 1억원까지 더하면 서울아산병원 누적 기부금은 총 5억원에 달하는데요.

제이홉은 팬덤인 “아미에게 보답하고 싶은 마음으로 기부를 이어가고 있다”며 “어린이들이 아픔을 딛고 밝은 꿈을 꾸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서울아산병원은 해당 후원금을 소아청소년 환자를 위한 진료 시설, 의료 환경 개선과 소아 중증 환자의 재택 의료, 또 심리 치유 프로그램에 사용할 계획입니다.

지금까지 이시각 핫뉴스였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임민형(nhm3115@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