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20일)은 어떤 소식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우리은행, 삼성전자·LG유플러스와 공동 마케팅

우리은행이 삼성전자, LG유플러스와 공동 마케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오늘(20일) 밝혔습니다.

3사는 디지털 기반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모바일 환경에 익숙한 1020 세대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정진완 우리은행장은 "금융서비스에 모바일·통신서비스를 결합해 미래세대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APEC 협찬사 카카오모빌리티, 외교부장관 표창

카카오모빌리티가 지난해 열린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 APEC의 성공적인 행사 운영을 뒷받침한 공로를 인정받아 외교부 장관 표창을 받았습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작년 APEC 정상회의 공식 협찬사로, 본회의 기간 주요 행사 구간을 연결하는 무료 셔틀버스를 운영하는 등 온오프라인 모빌리티 인프라 지원을 수행했습니다.

▶ 볼보차코리아, EX30·EX30CC 가격 인하

볼보자동차코리아가 다음 달부터 프리미엄 전기 SUV인 'EX30'과 'EX30 크로스컨트리' 판매 가격을 인하하기로 했습니다.

EX30 코어 트림은 기존보다 760만원 가량 낮아지고 EX30과 EX30CC 울트라 트림은 700만원씩 인하됩니다.

업계에서는 테슬라와 BYD의 가성비 전략에 대응하려는 움직임이라는 분석이 나옵니다.

▶ 현대엔지니어링 외벽도장로봇, 국토부 신기술 지정

현대엔지니어링은 도장 전문업체 제이투이앤씨와 공동 개발한 '외벽 도장 로봇' 기술이 국토교통부 건설 신기술로 지정됐다고 오늘(20일) 밝혔습니다.

이번에 지정된 신기술을 통해 기존 건물 외벽에 매달려 이동하는 작업이 원격 조정 방식으로 대체됩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고층 건축물로 적용 범위를 확대하고, 외벽 도장 공정 전반의 무인·자동화 시공을 본격화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 조선호텔, 김치 수출 확대…"매출 1천억 원 목표"

조선호텔앤리조트는 프리미엄 김치 브랜드 '조선호텔 김치'의 글로벌 사업을 확대해 오는 2030년까지 연 매출 1천억 원을 달성하는 목표를 세웠다고 오늘(20일) 밝혔습니다.

지난 2004년 판매를 시작한 조선호텔 김치는 지난해 매출 540억 원을 달성했습니다.

조선호텔은 오는 2030년까지 생산량을 두 배 이상으로 확대하고, 미국과 일본 등 해외 시장 공략을 늘리겠다는 계획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김도헌(dohoney@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