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SNS 핫피플] 유승준, 비자발급 또 거부당하고 5년 만에 다시 소송 外

뉴스피드SNS 핫피플

[SNS 핫피플] 유승준, 비자발급 또 거부당하고 5년 만에 다시 소송 外

2020-10-07 23:18:35

[SNS 핫피플] 유승준, 비자발급 또 거부당하고 5년 만에 다시 소송 外


SNS 핫피플입니다. 


▶ 유승준, 비자발급 또 거부당하고 5년 만에 다시 소송


첫 번째 핫피플은 가수 유승준 씨입니다.


비자발급 거부 취소 소송에서 최종 승소했던 가수 유승준 씨에게 정부가 재차 비자발급을 거부했는데요. 


이에 유 씨가 다시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앞서 지난 7월 정부는 재외동포법을 근거 사유로 들며 비자 발급을 재차 거부했고, 유 씨는 LA 총영사관 총영사를 상대로 거부 처분을 취소해달라며 서울행정법원에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유승준 씨는 병역 의무를 회피하기 위해 미국 시민권을 취득했다가 2002년 한국 입국을 제한당했습니다. 


이후 2015년 재외동포 비자로 입국하도록 해 달라고 신청했다가 거부당하자 소송을 냈습니다. 


당시 1·2심은 원고 패소 판결을 내렸지만, 대법원은 원심을 뒤집었고, 파기환송심 등을 통해 유 씨 승소 판결이 확정됐습니다. 


이번 소송은 어떤 결과로 이어질지 주목됩니다.


▶ 샤이니 키·빅스 엔·정진운, 오늘 나란히 전역


다음 핫피플은 세 명인데요. 


그룹 샤이니의 키와 빅스 엔, 2AM 출신 정진운 씨입니다. 


이들이 국방의 의무를 마치고 나란히 전역했습니다.


이들은 지난해 3월 입대해 기초군사훈련을 받은 뒤 군악대에서 현역으로 복무해왔는데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말년 휴가를 마치고 부대 복귀 없이 바로 전역했습니다.


샤이니 키는 '다양한 활동을 기대해 주시고 앞으로 더 많은 추억 만들어가자'라는 소감을, 빅스 엔은 "많이 느끼고 배울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다"는 소회를 밝혔습니다. 


정진운 씨도 "많은 분과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날이 하루빨리 오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는데요. 


앞으로 좋은 음악과 다양한 활동을 기대할게요. 


지금까지 SNS 핫피플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이 시각 뉴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