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번지시선] 개원 531일 만에…21대 국회의원 기념촬영 外

뉴스피드1번지시선

[1번지시선] 개원 531일 만에…21대 국회의원 기념촬영 外

2021-11-12 16:19:18

[1번지시선] 개원 531일 만에…21대 국회의원 기념촬영 外


▶ 개원 531일 만에…21대 국회의원 기념촬영


'1번지 시선', 오늘의 첫 번째 사진입니다. 


바로 어제였죠, 21대 국회의원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진풍경이 펼쳐졌습니다. 


사진 촬영 중에는 잠깐이나마 마스크도 벗었는데요. 


11월부터 시작된 '단계적 일상회복'에 따라 그동안 미뤄져 왔던 기념촬영이 개원 531일 만에 성사된 겁니다. 


코로나19 시대의 의정 기록으로 남게 될 이 사진은 국회 내에 전시되고 헌정 자료로도 활용될 예정입니다.


▶ 코로나 백신 안전성위원회 발족…인과성 평가 연구


두 번째 사진 볼까요? 


코로나 백신 접종과 이상 반응 사이 인과성을 전문적으로 분석하는 '코로나 백신 안전성위원회'가 발족했습니다. 


정부 소속이 아닌 민간 전문가들에 의해 독립적으로 운영되는 이 기구에는 국내 의학 분야 최고의 석학 단체로 꼽히는 의학한림원을 중심으로 22명이 참여했는데요. 


국내외 이상 반응 사례와 연구 현황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백신과 이상 반응 사이 인과성을 규명할 예정입니다.


▶ 유류세 20% 인하…직영·알뜰주유소부터 반영


마지막 사진입니다. 


오늘 오전 서울의 한 알뜰주유소 앞, 유류세 20% 인하 시작을 알리는 입간판이 등장했습니다. 


물가 안정과 서민 부담 완화를 위해 내년 4월 30일까지 특별 조치가 시행되는 건데요. 


유류세 인하분이 소비자 가격에 그대로 반영된다면 휘발유는 리터당 164원, 경유는 116원가량 내려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금까지 '1번지 시선'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grammar-mirror data-generated="whale-grammar"></grammar-mirror><grammar-extension data-generated="whale-grammar" style="top: 0px; left: 0px;"></grammar-extension>


이 시각 뉴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