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SNS핫피플] BTS, 2년 연속 그래미 '베스트 팝 그룹' 후보 지명 外

뉴스피드SNS 핫피플

[SNS핫피플] BTS, 2년 연속 그래미 '베스트 팝 그룹' 후보 지명 外

2021-11-24 19:28:55

[SNS핫피플] BTS, 2년 연속 그래미 '베스트 팝 그룹' 후보 지명 外


SNS핫피플입니다. 


▶ BTS, 2년 연속 그래미 '베스트 팝 그룹' 후보 지명


오늘의 첫 번째 핫피플 보시죠. 


그룹 방탄소년단이 지난 5월 발표한 디지털싱글 '버터'로 그래미 어워즈 '베스트 팝 듀오/그룹 퍼포먼스'부문 후보에 올랐습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2년 연속으로 그래미 어워즈 후보로 지명됐는데요. 


지난 3월에 열린 제63회 그래미 어워즈에서는 '다이너마이트'로 같은 부문 후보에 올랐지만 수상에는 실패했습니다. 


방탄소년단은 당초 4대 본상인 '제너럴 필즈' 후보에 들 것이란 기대가 있었지만 아쉽게도 다음을 기약하게 됐는데요. 


내년 2월 열리는 제64회 그래미 어워즈에서 수상하게 되면 방탄소년단은 빌보드 뮤직 어워즈,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에 이어 미국 3대 대중음악 시상식 '그랜드슬램'을 이루게 됩니다. 


방탄소년단이 새로 쓰는 역사의 끝은 어디까지일까요? 


▶ 아인슈타인이 쓴 상대성 이론 원고 155억원에 낙찰


두 번째 핫피플입니다. 


'천재 물리학자' 알베르트 아인슈타인의 일반 상대성 이론 수식이 담긴 자필 원고가 150억 원이 넘는 금액에 팔렸습니다. 


AFP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경매에서 이 원고는 1,160만 유로, 우리 돈으로 약 155억원에 낙찰됐습니다. 


경매 전 감정가의 약 4배 수준으로 아인슈타인이 남긴 문서 중 최고가인데요. 


이 원고는 1910년대 아인슈타인이 스위스에서 막역한 친구 미셸 베소와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모두 52쪽 분량에 1915년 일반 상대성 이론 발표를 위한 사전 작업이 담겨 있는데, 최종 낙찰자 신원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이 시각 뉴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