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이슈5] '가황' 나훈아 은퇴 시사…"마지막 콘서트, 박수칠 때 떠난다" 外

뉴스피드이슈5

[이슈5] '가황' 나훈아 은퇴 시사…"마지막 콘서트, 박수칠 때 떠난다" 外

2024-02-27 22:26:28

[이슈5] '가황' 나훈아 은퇴 시사…"마지막 콘서트, 박수칠 때 떠난다" 外

    

지금 이 시각 여러분들이 주목하는 뉴스 만나보겠습니다. 


<1> '가황'으로 불리는 트로트계의 전설이죠. 


가수 나훈아 씨가 사실상 가요계 은퇴를 시사했습니다. 


오는 4월 마지막 콘서트 개최를 예고하면서 팬들에게 쓴 편지를 통해 이같이 밝힌 건데요.


데뷔 58년 동안 수많은 히트곡으로 대중의 사랑을 받아온 나훈아 씨.


지난해에도, 신보 '새벽'에서 갈매기춤을 선보이는 등 왕성한 활동을 이어왔기에 많은 팬들이 아쉬워할 것 같습니다. 


오주현 기자입니다. 


<2> 올해부터 세금을 잘못 냈을 때 돌려받는 돈이 많아지고, 부동산 임대보증금에 세금을 매길 때 산정되는 수익도 늘어납니다.


정부가 이런 내용을 포함한 세제개편 후속 시행규칙 개정안을 발표했는데요.


조정 이자율을 보면 2012년 이후 가장 높은 수준인데, 정부는 지난해 1년 만기 정기예금 평균 이자율이, 연 3.8%까지 올라간 영향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박지운 기자가 주요 내용을 정리했습니다.


<3> 옥중에서 숨진 '푸틴의 정적'이죠. 


알렉세이 나발니의 장례식이 언제, 어디에서 열릴지를 놓고 다양한 관측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나발니의 어머니가 앞서 수사관들이 장례식을 비밀리에 치르라고 압박했다고 폭로한 바 있죠. 


하지만, 크렘린궁은 이 같은 의혹을 일축했는데요.


여러 매체에서 러시아가 나발니의 장례를 준비하는 정황이 포착했다는 등의 보도가 나오고 있습니다만, 나발니의 측근들은 장례식에 관한 정보는 모두 거짓이라고 반박했습니다. 


황정현 기자입니다.

 

<4> 유럽의 성난 농민들이 수 백대의 트랙터 부대를 앞세워서 유럽연합의 본부가 있는 벨기에 브뤼셀 도심을 점령했습니다.


시위 격화로 농민과 경찰이 충돌하면서 물대포와 최루탄까지 사용해 현장이 아수라장으로 변했는데요.


앞서 EU가 농민들에게 휴경 의무를 한시적으로 면제하고, 우크라이나 농산물에 대한 관세 면제 혜택을 사실상 제한하는 등 대책을 준비했지만, 성난 농심을 달래기에는 역부족으로 보입니다. 


임민형 PD입니다.

 

<5>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이번 주 내 가자지구 휴전 협상 타결을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동안 강경한 태도를 고수하던 이스라엘과 하마스 모두 한발 물러서면서, 협상에 진전이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는데요.


바이든 대통령, 일종의 협상 시한을 공개적으로 언급하면서, 이스라엘과 하마스를 우회 압박한 겁니다. 


보도에 이치동 기잡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이 시각 뉴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