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이슈5] 가로수 들이받은 만취 운전자…택시기사 활약으로 검거 外

뉴스피드이슈5

[이슈5] 가로수 들이받은 만취 운전자…택시기사 활약으로 검거 外

2024-04-01 19:46:43

[이슈5] 가로수 들이받은 만취 운전자…택시기사 활약으로 검거 外


지금 이 시각 여러분들이 주목하는 뉴스 만나보겠습니다. 


<1> 한밤중에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만취상태로 가로수를 들이받고 달아난 운전자가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음주운전을 의심하고 끝까지 추격한 택시기사의 기지로 운전자를 체포할 수 있었습니다. 


그 와중에 승객의 안전까지 생각했는데요. 


경찰도 음주사고 도주차량 검거에 결정적인 도움을 준 택시기사에게 감사장과 함께 포상금을 수여했습니다. 


서승택 기자의 보도입니다. 


<2> 지난달 30일 운행을 시작한 수도권광역급행철도 GTX-A가 개통 후 첫 평일을 맞았습니다. 


예상보다는 한산한 모습이었는데요.


이용객들은 만족감을 표시하면서도 배차 간격 등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도 전했습니다. 


조성흠 기자가 출근길 현장에 나가 시민들을 만나봤습니다.


<3> 유명인을 사칭한 온라인 사기 광고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투자리딩방 피해로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구글이 자사 포털과 유튜브 등에서 사칭 광고에 대한 강경 조치에 나서기로 했는데요. 


사칭 광고를 한 광고주의 계정을 사전 경고 없이 영구 정지하는 초강력 조치입니다. 


다들 플랫폼들도 잇따를지도 주목됩니다. 


김동욱 기자입니다.


<4> 미국 공화당 대선후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러닝메이트로 함께 할 부통령 후보군 물색에 들어갔습니다. 


과거 핵심 측근들이 줄줄이 등을 돌리는 '배신의 쓴맛'을 톡톡히 본 만큼, 자신에 대한 충성도를 최대 인선 기준으로 꼽고 있는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오고 있는데요.


이준삼 기자입니다.


<5> 오는 4일 청명절을 앞두고 중국에서는 인공지능 기술로 숨진 가족을 되살리는 이른바 '디지털 부활'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는데, 가족을 상실한 사람들에게 위로가 될 수 있다는 반응도 있지만, 가상인간일 뿐이라는 반론도 만만치 않습니다. 


베이징에서 배삼진 특파원입니다.


#만취 #음주운전 #GTX-A #이용객 #투자리딩방 #사기광고 #트럼프 #러닝메이트 #인공지능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이 시각 뉴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