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AM-PM] 한국은행 기준금리 결정…동결 가능성 우세 外

뉴스사회

[AM-PM] 한국은행 기준금리 결정…동결 가능성 우세 外

2024-04-12 07:15:23

[AM-PM] 한국은행 기준금리 결정…동결 가능성 우세 外

오늘(12일) 하루 주요 일정을 알아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어떤 일정이 있는지 함께 보시죠.

▶ 9:00 한국은행 기준금리 결정…동결 가능성 우세 (한국은행)

한국은행이 오늘 오전 올해 세 번째 금융통화위원회 회의를 열어 기준금리를 결정합니다.

현재 기준금리는 연 3.5%로, 지난해 2월부터 올해 2월까지 동결됐는데, 이번에도 기준금리 동결 전망이 우세합니다.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두 달 연속 3%대를 기록하는 등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어 금통위의 긴축적 통화정책이 이어질 거란 전망입니다.

▶ 9:00 민주당·민주연합 당선인 참배…이재명 재판 출석 (국립현충원)

22대 총선에서 175석을 차지해 압승을 거둔 더불어민주당과 비례연합정당, 더불어민주연합 당선인들이 오늘 오전 서울 국립현충원을 참배합니다.

이후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오전 10시,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재판에 출석합니다.

이 대표의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는 지난 대선 당시 이 대표가 대장동 의혹과 관련해 대장동 개발사업 실무자였던 고 김문기 성남도시개발공사 처장을 몰랐다고 허위 발언해 선거법을 위반했다는 내용입니다.

▶ 15:00 의협 비대위, 총선 결과 입장 발표…교수 단체도 대응 (의협회관)

정부의 의대 증원 정책에 반대하는 대한의사협회 비상대책위원회가 오늘 오후 3시 브리핑을 열고 총선 결과에 대한 공식 입장을 발표합니다.

의협 비대위는 의정 갈등을 해소하기 위한 대화의 전제 조건은 '의대증원 원점 재검토'라는 입장에는 변함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의대 교수 단체들도 총선 결과에 맞춰 입장을 내거나 총회를 열고 대응 방향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오늘의 주요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한국은행 #민주연합 #이재명 #의협비대위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이 시각 뉴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