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배민, 가게 중복 노출 없애고 고객 편의 강화…"다시 성장 궤도로"

뉴스경제

배민, 가게 중복 노출 없애고 고객 편의 강화…"다시 성장 궤도로"

2025-01-31 11:47:31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같은 가게의 반복적인 노출을 없애고 원하는 가게를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사용자인터페이스(UI)를 개편한다고 밝혔습니다.

또 업주가 '깃발 꽂기'로 정액제 요금을 고정적으로 지출했던 울트라콜 광고상품은 종료하기로 했습니다.

배민은 오는 4월 1일부터 UI 개편을 통해 현재 '음식배달', '가게배달' 등 2개의 탭으로 나뉜 이용 경로를 음식배달 탭 하나로 통합합니다.

배달 방식에 따라 음식배달(배민 자체배달), 가게배달(대행업체 배달)로 나뉘어 있던 가게 정보를 음식배달 탭으로 통합하는 것은 중복 노출을 없애고 고객 접근 경로를 일원화해 편의성을 높인다는 취지라고 배민 측은 설명했습니다.

음식배달 탭 내의 가게 노출 순서는 배달 방식과 관계없이 주문 수, 재주문율, 배달 예상 시간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해 정렬됩니다.

또 오는 3월 7일부터 세종시를 시작으로 이름과 주소가 같은 가게는 하나의 가게로 통합됩니다.

배민은 외식업주의 출혈 경쟁을 초래한다는 비판을 받은 울트라콜 광고상품도 오는 4월부터 지역별로 순차 종료한다고 밝혔습니다.

김범석 우아한형제들 대표는 "우리의 미션은 고객이 최소한의 터치로 주문할 수 있게 만드는 것, 즉 주문 절차 간소화"라며 "필요한 것을 즉시 배달받을 수 있는 플랫폼으로서 고객 주문 경험을 누구보다 편리하고 저렴하게 제공해 2025년에는 배민을 다시 성장의 궤도에 올려놓겠다"고 말했습니다.

#배민 #고객편의 #울트라콜 #개편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한지이(hanji@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