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에 답변하는 주진우 의원(서울=연합뉴스) 김주형 기자 = 국민의힘 주진우 의원이 21일 국회 소통관에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윤석열 대통령을 내란 혐의로 수사하는 과정에서 서울중앙지법으로부터 영장을 기각당한 사실을 숨겼다는 의혹'을 제기하는 기자회견을 한 뒤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2025.2.21 kjhpress@yna.co.kr(서울=연합뉴스) 김주형 기자 = 국민의힘 주진우 의원이 21일 국회 소통관에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윤석열 대통령을 내란 혐의로 수사하는 과정에서 서울중앙지법으로부터 영장을 기각당한 사실을 숨겼다는 의혹'을 제기하는 기자회견을 한 뒤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2025.2.21 kjhpress@yna.co.kr


국민의힘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 아들 이동호 씨의 2억3,200만원 규모 불법 도박 자금 출처가 수상하다며 검찰에 고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국민의힘 '이재명 가족 비리 진상 조사단'의 주진우 단장은 오늘(31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재명 후보 아들은 전 재산이 390만원이고 고정 수입이 없지만 거액의 도박을 했다"며 형사 고발을 예고했습니다.

ADVERTISEMENT


주 단장은 "부모의 돈을 아들이 도박 자금으로 쓰면 증여세 포탈이 될 수 있다"며 "증여 한도가 있다. 현금 증여를 했다면 현금이 어디서 났는지 의문이 꼬리를 문다. 언제, 어디서, 어떻게 증여했는지, 자금 출처가 어떻게 되는지 아예 설명이 없는 상황"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진상조사단은 오늘 이 후보, 이 후보의 배우자 김혜경 여사, 이씨를 조세범 처벌법, 자금세탁 방지법, 공직선거법 위반 등의 혐의로 대검찰청에 고발할 계획입니다.

#대선 #국민의힘 #주진우

ADVERTISEMENT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이재동(trigger@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