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물가와 경기 침체가 이어지며 불황형 소비가 확산하자 대형마트들이 장바구니 대표 품목을 저렴하게 선보이는 초저가 경쟁에 나섰습니다.
대형마트들은 콩나물, 두부, 계란, 우유 등 소비자들이 물가를 직접적으로 느끼는 제품을 대상으로, 이윤 축소를 감수하고 가격을 낮추는 자체 브랜드(PB) 상품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마트는 자체 브랜드인 '노브랜드'를 통해 국산 콩나물과 두부를 최대 40% 저렴하게 판매하고 홈플러스도 우유, 라면, 콩나물 두부 모두 자체 브랜드 상품을 확대해 가격을 최대한 끌어내릴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롯데마트 또한 자체 브랜드를 앞세운 캠패인을 통해 물가 잡기에 나섰습니다.
대형마트 관계자는 "대다수 고객이 기본 식료품을 구매할 때 비슷한 품질이라면 조금이라도 더 싼 상품을 찾아 몰린다"며 소비자들이 싸다고 느끼도록 가격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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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준하(jjuna@yna.co.kr)